북한 정권은 한국이 북한을 상대로 무언가 일을 꾸미고 있다는 집단 망상에 빠진 지 오래다.
첨단과학기술 등이 핵심 키워드다.어렵게 맺은 한미상호방위조약 올해는 한미동맹 70주년이 되는 해다.
이를 기반으로 2049년엔 (미국과) 싸워 이기는 군대를 건설한다는 계획도 내놨다.AI를 활용한 무인전투체계 개발도 중국에 대응하기 위한 군사대비의 일환이다.더구나 앞으로 5~10년 사이엔 국제적인 안보 소용돌이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.
문재인-트럼프-김정은 연쇄 정상회담에 따른 연합훈련 중단과 한미연합대비태세 약화 등이다.그뿐만 아니라 핵미사일로 미국과 일본을 압박해 한미동맹 약화를 노리고 있다.
공산주의 창시자 격인 마르크스를 가장 위대한 사상가로 존경하는 시 주석은 전 세계에 중국식 사회주의를 확산시키겠다는 입장이 명확하다.
핵무기를 우리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군사교리까지 만들었다.그 기술적 동인(動因)은 AI·빅데이터·로봇·드론·가상/증강현실·나노기술·바이오·양자기술 등이고.
거기서 1981년 벨연구소의 마스터급 체스 기계와 IBM의 슈퍼컴퓨터 딥블루 등이 상을 탔다.윤석열 대통령의 1월 해외순방 중 마지막 공식일정은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대 양자기술 전문가들과의 면담이었다.
‘국제관계 증진을 위한 과학기술협력으로 정의했다.이를 기반으로 한 추론과 성능 고도화가 조건이다.
Flink :
Link :